본문 바로가기
🤔 내생각

현재 진행형의 인간

by 세컨ㄹrㅇI프 2023. 8. 2.

나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 

나는 지금 무엇이 진행형이고 무엇이 완료가 되었을까?

무엇인가 한번즈음은 생각하고 사는 문제가 아닌가 싶다. 

지난 6월을 기점으로 두달이 지난 현재의 8월. 

나는 현재 진행형 인간으로써 무엇을 하고 있는가 기록해본다. 

 


블로그 진행, 그리고 수익화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티스토리가 되겠다. 

일전 네이버 블로그는 운영하고 있었으나, 취미 정도로 그리고 체험단의 내용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진행하고 있었다. 

티스토리는 계정이 있으나 활용하지 않았고, 있다 할지라도 잠깐씩 알리 물건을 사기 위해서 올려둔 글이 대다수였다. 

진작에 수익이 된다는 것을 알았으면 티스토리에 더 투자를 많이 했을텐데, 여기까지는 관심이 없었다. 

그래도 근래에 들어서 구글 애드센스로 정식 인증을 받고 이제는 양질의 글을 올려서 수익에 박차를 가하면 된다. 

내용을 찾아보니 대다수의 사람들이 블로그만 하면 무조건 돈을 번다고 생각하던데, 내가 직접 뛰어보니 결코 그렇지 않다. 

이것도 하나의 노가다 시장이다. 단지 육체를 많이 쓰지 않을뿐이지 이일도 쉽지는 않다. 

해보니까 역시 그냥 버는 돈은 아니구나 싶은 것이다. 

현재는 구글 SEO에 맞춰서 글을 적고 최적화 시키기 위해서 살펴보고 있는데 이 역시도 공부를 해야 돈이 되는 것 같다. 

평생을 공부해야하는게 인간의 인생이 아닌가 싶은데...

이래 저래 블로그 진행을 통해서 무엇인가를 꾀한다는 것은 새로운 시도이고 발상이며 내게 있어서는 도전이라고 할수 있다. 

재밌다. 

 


유튜브 채널 운영

 

유튜브 역시도 계정 자체는 2010년도 있던 것으로 오랫동안 묵혀있던 내용이였다. 

유튜브가 그때 돈이 될거라 생각했다면 그때부터 열심히 했겠지...그런데 모르는 입장이라서 그냥 저냥 영상 보는 정도로만 활용했고, 근래에 들어서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계정내에 연결된 채널은 총 5가지 정도인데, 이 중에 브랜드화 할 채널은 3개 정도이다. 

먹방, 제품리뷰, 그리고 개인 브이로그 형태인데, 3개를 집중해서 하다가 보니 이 역시도 쉽지 않다. 

다행이 나는 영상 편집 능력을 갖고 있어서 어느 정도 소화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시간과의 싸움이다가 보니 편집 하나 촬영 하나 이거 하나하나 신경써서 하는게 쉽지만은 않다. 

누군가는 그냥 영상 찍어서 그리고 그냥 유튜브 하면 돈 버는 것으로 생각하는데, 겉으로만 보기에 그렇지 해보면 그런 말 절대 할수 없다. 

해보고 안해보고의 차이는 크다. 겉으로만 보는 것으로 판단해서는 안된다. 

지금 당장 유튜브의 구독자가 없지만, 영상을 하나씩 올릴때마다 조금씩 구독자가 늘어나고 있다. 욕심을 부리지 않고 크게는 1년을 바라보고 있으니 조바심 내지 말고 꾸준히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매주 3개씩 영상을 편집해서 올린다는 것 자체가 어렵다. 하지만 어쩌겠는가? 지금 입장에서는 뭐라고 해야 하는데 할줄 아는게 영상편집이라면 이거라도 잘해야겠지...


전자책 발간

책을 쓴다는 일? 어려운 일이 전혀 아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전자책 이야기를 전달받게 되었다. 

누구나 돈 버는거 쉽다 라고 해서 진행한 전자책이였는데, 일단 수익은 둘째 치고 쓴 것에 만족해야 한다. 누군가를 위해서 쓴 책이라고 하기 보다는 내가 갖고 있는 지식이 돈이 될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였다. 

크몽을 통해서 수익을 내고자 했는데 수수료를 너무 많이 떼가는 바람에 차라리 사업자를 등록하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발간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책을 쓰면서 경험했던 것은 재미였다. 내가 이 글을 쓰면서 재미를 느낀다는 것에 의외였다. 이게 재미있다니...

새로운 발견이였다. 그래서 이후에도 책을 주기적으로 써볼까 한다. 물론 판매와는 상관없이 내 나름대로 정리를 하면서 기록한다면 나 역시도 살아가는데 도움이 많이 되겠지...

 

 나는 현재 진행형 인간이다.

 

무엇인가 과정을 겪고 있다. 

더 나은 발전을 위해서 현재를 투자하고 있다. 

실직을 당하고 나와서 놀고 있는 것이 아니라 한단계 도약하기 위한 과정으로 이자리에 있다. 

그러니 늘 감사함으로 더 도약하는 모습을 갖추자. 나는 할수 있다!

더 잘할 것이고 더 잘될 것이며, 늘 대단한 일을 하고 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