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정보/💲고소득 정보

쿠팡 근무 시 몇가지 꿀팁 안내

by 세컨ㄹrㅇI프 2023. 10. 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K2 Safety 안전화 K2-67KCS안전인증 볼넓은 경량 발편한 통풍 안전화 KCS안전인증 발편한 6인치 지퍼 안전화하늬통상 4단 대형 비밀번호자물쇠 블랙, 1개

 

 

쿠팡 파페치 인수

쿠팡이 파페치를 인수하였습니다. 명품 브랜드를 온라인으로 중계하고 판매하고 있었던 파페치를 쿠팡에서 인수함으로써 쿠팡의 독보적인 행보가 주목이 되는데요. 과연 쿠팡은 어떤 입장이고

dwkk.tistory.com

 

 


쿠팡 근무 시 몇 가지 꿀팁은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부쩍 쿠팡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는데요. 직접 경험해 보니 몇 가지 내용에 대한 부분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유용하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쿠팡알바 꿀팁 대방출

 

 

✔️안전화는 발목이 있는 것으로! 사이즈는 한 사이즈 크게 신으세요. 

 

쿠팡에서는 의무적으로 안전화를 신어야 합니다. 

이때에 안전화는 신발장에 있는데요. 이게 사람들이 바쁘다고 그냥 막 사이즈를 아무렇게나 넣고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그냥 들고 가서 공정에서 신다가 작은 거 신어서 괴로운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니 그 자리에서 꼭 신어보시고요! 

발볼이 좀 넓으신 분들이 많이 신어놔서 늘어난 안전화들이 많은데요. 그래도 한 사이즈 큰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발목이 있는 안전화, 다이얼로 잠금식

 

특히 발목이 있는 안전화는 공정에서 일을 하실 때 도움이 됩니다. 
일단 신발이 크더라도 발목을 잡아주기 때문에 신발이 안 벗겨지거든요. 그러니 꼭 발목이 있는 안전화를 신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사람 저 사람이 다 신던 신발을 신기가 찝찝하다? 난 그래도 쿠팡에서 장기적으로 일할 예정이다? 

그러면 자신만의 안전화를 구매하셔도 됩니다. 단 KSC 인증을 받은 안전화를 신으시고 일을 하셔야 하며, 만일 아닌 안전화를 신고 일을 하시다가 다치시면 쿠팡에서는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KSC 인증받은 안전화는 가격이 좀 비쌉니다. 

또한 신발에 대해서 관리자가 제재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KSC 인증이라는 것을 증명할만한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알고 계셔야 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쿠팡에 배치된 모델과 똑같은 모델로 사시면 됩니다. 

 

발목이 없는 안전화는 붎편합니다.

 

 

✔️간단한 간식을 챙겨가세요. 틈틈이 드세요.

 

혼자서 일하는 것이 대다수입니다. 

저는 여름에 들어가서 물만 잔뜩 먹었는데요. 500ml 무려 6~7병씩 먹고 다녔습니다. 쿠팡의 근무조건이 열악한 것은 유명하죠. 
작업장에 들어갈 때에 당류를 챙겨가셔도 됩니다. 대신에 다 먹고 나오는 것이 조건이라고 하는데요. 먹어도 되고 안 먹어도 되고 하니까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공정에 들어가면 의외로 당이 많이 당깁니다. 전화기도 없고 혼자서 일해야 하는 부속이 된 느낌이라서요.

심심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나를 위로해 줄 것은 껌과 사탕과 초콜릿이죠. 그러니 챙겨가셔서 틈틈이 드시고 조금 친한 사람이 생긴다 싶으면 나눠서 먹어보세요. 군대 생각날 겁니다. 이게 지금 쿠팡인가 군대인가... 싶기도 합니다. 암튼 챙겨가서 손해 볼 부분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반품장에 가서 사탕과 쿠키 터진 것들이 있어서 주워 먹었는데요. 약간 거지인가?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래도 당 떨어질 때 먹으니까 좋더라고요. 

 

✔️현금 챙겨가시면 음료 혜택이 주어집니다. 

 

쿠팡내부 음료자판기,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다.

 

쿠팡내부의 음료자판기는 음료의 가격이 '헐'값입니다. 

300원 400원 하는데요. 저렴하게 음료수 드실 수 있습니다. 커피 자판기도 있는데 이건 1200원씩 하니까 비추천이고요. 되도록이면 음료 드셔도 좋겠습니다. 삼성페이가 되는 줄 알았는데, 이게 인식오류가 나서 고쳐놓질 않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동전 들고 가서 드시면 도움 됩니다. 당이 떨어진 것을 음료로 보충하는 것이죠. 

어떤 분은 집에 가실 때 몇 개씩 뽑아서 가시더라고요. 

 

 

✔️아날로그시계 챙겨보세요. 

 

아날로그 시계

 

입고 와 출고 그리고 PDA로 작업하는 곳에는 특별히 시계가 필요는 없습니다. PDA로 보면 되니까요. 

그런데 폰이나 스마트 워치를 갖고 들어가지 못하니 시간이 얼마나 가는 줄 모를 수도 있습니다.

쿠팡 공정 내에서는 시계를 찾기가 다소 어려운데요. 이때에 필요한 것이 시계입니다 

시계는 선택이기 때문에 그냥 취향껏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오히려 애플워치가 없으니 좀 홀가분? 뭔가 디지털 디톡스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스마트 기기 없이도 한번 일해보고 해야죠. 
(점심시간에 스마트기기를 다 붙잡고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사물함 자물쇠가 필요합니다. 

 

사물함 자물쇠

이 역시도 크게 필요 없을 수 있지만 보장은 못합니다. 

쿠팡에서는 개인 카드를 지급하고 해당하는 번호에 사물함을 일일 사용용도로 배정해 줍니다.
그런데 이때에 개인 자물쇠를 갖고 와서 사물함을 잠그고 이용하라고 합니다. 

저는 가져갈 때도 있었고 안 가져갈 때도 있었는데요. 사실 소지품을 잃어버리면 쿠팡에서 발 빼기 위한 내용으로 자물쇠를 이야기한 것 같습니다. 즉 배상책임 없다는 것이겠죠.

요즘 스마트기기 비싸잖아요. 
그냥 갖고 튀면 난리 납니다. 어차피 암호 풀지도 못할 스마트폰을 무엇하러 갖고 가는지 갖고 가면 쇠고랑 철컹철컹. 

그래도 불안하면 사물함에 꼭 자물쇠를 채우고 사용하세요. 쿠팡에서 책임을 안 진다고 하니까 반드시 챙겨가시면 좋겠습니다. 

다이소에서 싸게는 1천 원, 3천 원짜리들이 있으니 쿠팡용으로 구매하셔도 되겠습니다. 

 

 

✔️대학생들이 알바 왔을 때에는 다소 피해야 한다?

 

대학생들이 단기로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기로 알바 와서 일을 하는 것인데요.
참... 세대가 다르다는 게 많이 느껴집니다. 관리자들이나 쿠팡 관계자들도 이때에는 다소 신경이 날카로워집니다. 

일들을 안 하거든요.
더욱이 몇몇이랑 와서 놀다가 가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공정의 캡틴들이 짜증을 냅니다.
그래서 친구들하고 온 것 같다고 하면 일부러 찢어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디 짱 박혀서 놀거든요. 

뭐 해당하는 만큼 공정에서 일의 효율이 안 나오니까 그렇겠죠. 

저도 같이 입고장에서 대학생 하고 일을 해봤는데요. 답답하더라고요. 물론 사람마다 다른 내용이고 하나를 보고 전체를 판단할 수 없겠지만 대다수가 그런 느낌을 갖습니다. 일을 안 하고 화장실 가서 짱 박혀 있다거나 개인 PDA로 업무가 체크가 되고 있는데 20분 동안 일을 안 하고 있다거나... 답답합니다. 

차라리 그런 대학생들은 안 오는 게 나을 법한데요. 쿠팡입장에서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니까 관리자만 신경질적으로 변하는 것 같습니다. 심정을 이해는 합니다. 

대학생들이 공정에 많이 보인다? 또는 방학기간이다? 그럼 같이 하는 일들은 피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뭐 어딜 가나 일하기 싫어하는 사람들은 같이 일을 해도 불편한 것이 맞겠죠. 

 


이상으로 몇 가지 꿀팁(?)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사람이 일을 하고 살아야 하는 게 섭리인데요. 다소 힘든 일이고 어려운 일인 것은 맞습니다. 그만큼 어찌 보면 돈의 가치를 크게 깨닫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죠. 

저는 일절 쿠팡으로부터 뭔가 받고 기록한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2023.10.02 - [Review And Talk] -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한 달 후기

2023.09.09 - [Review And Talk] - 쿠팡 단기 알바 후기 2편

2023.08.17 - [Review And Talk] - 쿠팡 일일 단기 알바 후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pple 2020 맥북 에어 13, 스페이스 그레이, M1, 256GB, 8GB, MGN63KH/A Apple 2022 맥북 에어 13 M2, 실버, M2 8코어, GPU 8코어, 256GB, 8GB, 35W 듀얼, 한글, Z15W0002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