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내생각

40대의 실직...그리고 현실은?

by 세컨ㄹrㅇI프 2023. 7. 4.

 

 

 

지난 10년이 넘게 일했던 곳에서 실직을 하였다. 

 

 

이유가 무엇이 되었건 내 잘못이기에 나온 부분들이 있지만

 

반대로 털어서 먼지 안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그렇다고 해서 내가 무기가 없던게 아니다. 얼마든지 무마할수 있었고 도리어 들춰내면 

더 곤란한 상황을 만들수도 있었다. 

 

그런데 나의 잘못을 또다른 누군가의 잘못을 덮어버리는 것은 너무나 치사하지 않은가? 

 

"그냥 내가 나가겠다." 라고 생각하고 나오게 되었다. 

 

 

 

 

 

 

 

 

 

 

무엇을 위해서 살았던 인생이였을까? 나의 꿈은 무엇이였을까? 

 

놀고 먹는게 좋아서 그냥 그렇게 사는 사람들은 없다. 

 

돈이 많아도 괴롭고 힘든 사람들도 많다. 

행복의 기준을 돈으로 생각하고 사는 사람이 많은데 정말 돈이 많으면 행복할까? 

 

지금의 순간에 행복하지 않다면 그 어떤 순간도 행복할수가 없다. 라는 말이 기억난다. 

 

나는 매 순간이 즐거움이였을까? 행복이였을까? 

어떤때는 그리했고 어떤때는 아니였던 것 같다. 

 

그럼 지금 이순간은 어떨까? 행복하다. 

무엇인가 무거운 멍에에서 벗어난 느낌이고 새롭게 나아가는 모습들이 신기하다. 

내 자신에게 무엇인가를 부여하는 새로운 시간. 

 

나이가 40이라고는 하지만 늦지 않은 나이이고 무엇인가도 할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살아가야 한다. 

 

 

 

 

 

'🤔 내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난리... 대참사...대한민국의 현재  (0) 2023.07.19
이번 폭우는 인재다.  (4) 2023.07.17
알리에서 날 어뷰징 했다.  (0) 2020.05.05
조주빈. 텔레그램 유포. 검찰송치  (0) 2020.03.24
워크맨 일베 논란  (0) 2020.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