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에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해당하는 내용은 일전에 올렸던 벽에 김치국물과 라면국물 묻은 것 지우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어려운 내용은 아니지만 그래도 필요한 부분과 내용이 궁금한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포스팅합니다.
목록
1. 벽에 곰팡이 지울 때 필요한 도구
2. 벽에 곰팡이 지우는 방법
3. 벽에 곰팡이 비포 앤 애프터
1. 벽에 곰팡이 지울 때 필요한 도구
준비물에 대한 내용입니다.
다음과 같은 도구가 필요합니다.
락스, 락스용 분무기, 고무장갑, 그리고 키친타월이 좋습니다.
일반 화장지도 괜찮지만 키친타월이 더욱 흡수력이 좋고 두툼하기 때문에 벽에 붙여 둘 내용이라면 휴지보다 낫습니다.
키친타월을 추천합니다. 없으면 휴지도 됩니다.
락스는 원액으로 사용하셔도 되고 희석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희 집은 원액을 그대로 사용하였는데요. 주의점은 옷이나 다른 곳에 튀면 변색이 일어나니 반드시 주의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락스 사용하다가 잘못해서 옷을 망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구나 옷에 튀는 것을 특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2. 벽에 곰팡이 지우는 방법
오늘 곰팡이를 지울 벽입니다.
헹거 밑에 곰팡이가 피었었는데요. 사실 이래서 옷에 곰팡이가 슬었던 것 같습니다.
환기가 잘되는 구조의 방도 아니고 실제 환기도 잘 안 시킬뿐더러 방에서 옷을 쌓아두고 잠만 자다가 보니까 저렇게 곰팡이가 생겼습니다.
곰팡이는 공기도 전염시켜서 비염과 기관지염을 일으키는 주원인이므로 발견 즉시 처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인이 되는 벽에 락스가 담긴 스프레이를 분사해 줍니다.
초록색을 띈 곰팡이인데요. 이렇게 살고 있었다니... 참... 보는 순간 당장이라도 없애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서 바로 처리하는 중입니다.
다음으로는 벽에다가 키친타월을 붙여줍니다.
이후에 그 위에 다시 락스스프레이를 더 뿌려줍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너무 많이 뿌리게 되면 되려 벽지가 상하니까요. 딱 적정하다고 생각하는 만큼만 뿌려주세요. 우리를 벽지에 붙은 곰팡이를 없애는 것이지 벽지 자체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시간은 5~10분 정도 기다려줍니다. 곰팡이가 많다고 하면 골고루 분사해 주시고 시간을 기다립니다.
3. 벽에 곰팡이 비포 앤 애프터
자 그럼 비포 앤 애프터가 어떻게 되었을까요?
벽에 붙은 키친타월을 제거해 줍니다.
확실하게 깨끗해졌습니다.
물론 곰팡이 자국이 오랫동안 있어서 완벽하게 깨끗해지지는 않았으나 이 정도면 성공적입니다.
특히 곰팡이 균은 락스의 살균 효과에 의해서 다 사라졌으니 이제는 깨끗한 벽을 유지하겠네요.
*벽에 곰팡이 제거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락스를 이용하여 벽에 붙은 곰팡이를 깨끗이 삭제했는데요. 주의점은 너무 오래 붙여두면 벽지의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색상 벽지는 색상이 금방 변할 수 있으므로 주의관찰하시면서 변했다 싶으시면 떼내시길 바랍니다.
이상 벽에 곰팡이 제거에 대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