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모니터 교환후기입니다.
델은 사후 관리가 좋은 회사로 유명합니다.
지금까지 델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따로 교환을 해본 적이 없었는데요.
이번에는 교환을 진행하게 되어서 글을 써봅니다.
목록
1. 델모니터 잔상확인
2. 델모니터 신청방법
3. 델모니터 신청진행
4. 델모니터 교환진행
5. 델모니터 교환소감
⚠️ 교환하시기 전에 알아두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서비스코드 번호가 필요합니다. 모니터 뒷면에 붙어 있는 코드인데요 보통 익스프레스 서비스 코드라고도 합니다.
SVC 코드란 것을 미리 확인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구매일자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즉 언제 샀는지 확인이 필요한데요. 델 모니터 사후관리, AS에 대한 부분은 3년입니다.
3년의 시기가 다 되었다고 하면 구매일자 확인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년이 지난 이후에는 유상수리가 되니 이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델모니터 잔상확인
델모니터를 사용 중에 있었습니다. 4K 모델이고 잘 사용하던 것이었는데, 사실 모르고 지냈던 것일 수도 있습니다.
위의 화면 보호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문제는 이 화면보호기에서 원래의 화면으로 돌아오면 잔상이 보이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여기서 보이시나요? 살짝 잔상이 남아있는데요. 확대해서 보겠습니다.
보이시나요? 흐릿하게 잔상이 남아있습니다.
처음에 이게 뭔가 하고 봤는데... 인터넷 찾아보니 모니터 잔상이라고 하더군요.
이게 검은 화면에서 보이는데, 일전에는 이런 화면을 바로 보지 않아서 몰랐나 봅니다. 영상 편집하다가 이 화면을 보게 되었고, 검은 화면에서 잔상이 또렷하게 나오기 때문에 이거는 좀 아니지 않나 싶었습니다.
인터넷에서 확인해 보니 델의 일부 모델 종특이라고 하더군요. 즉 일부 모델에서 주기적으로 이런 현상이 나온다고 합니다. LG 4K 모니터를 사용할 때에는 이런 적이 없었는데 전 세계 대기업이라고 하는 델에서 이런 증상이 나오니 조금은 신뢰감을 잃었습니다.
2. 델모니터 신청방법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하는 방법도 있었으나, 전화로 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사실 처음에 증상을 다시 한번 문의하려고 델 홈페이지 사이트 커뮤니티에 글을 남기려고 했는데요. 웬일인지 자꾸 로그인 오류가 나서요.
어쩔 수 없이 전화로 진행하였습니다.
월요일 오전부터 연결이라 그런지 전화연결하는데 1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았습니다.
이후에 상담원분과 연결이 되었고, 증상을 전달하니, 바로 이메일로 확인을 하자고 해서 전화통하 하면서 사진을 전송하였습니다.
잔상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였고 바로 교환을 해준다고 하네요. 교환하는 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문의하였는데,
-만약 해당하는 제품이 품절이고 단종이라면 상위기종으로 전달, 대신에 기간이 길어질 수 있고.
-현재 모델이 있고 재고가 있다고 하면 바로 교환 진행
이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차라리 전자가 좋기 때문에 시간은 얼마나 걸려도 좋으니 좋은 제품만 보내달라고 하였습니다.
3. 델모니터 신청진행
오후에 업무를 보고 있는데 택배회사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내일 바로 출고가 되니 모니터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모니터를 받고 난 이후에 기존 모니터를 바로 택배기사분에게 전달이 가능한지 연락이 온 것이었습니다.
엄청 빨리 진행이 되네요. 한편으로는 기뻤지만 한편으로는 아쉬웠습니다. 왜냐하면 상위 기종이 아닌 동일 기종으로 받게 되니까요.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좀 더 상위 기종으로 갔으면 어땠을까 했습니다. 그러면 더 기뻤겠죠. 물론 현재 사용하는 모니터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인간의 욕심이란 게 원래 그렇잖아요...
집에 있기 때문에 바로 교환을 해드리고 전달해 드리겠다고 하였습니다.
이제 받기만 하면 되는 입장이었죠.
메일을 확인해 보니 메일들이 와있었네요.
와.. 확실한 진행 합니다. 매우 놀랍네요. 단 하루 만에 이렇게 퀵에 해당하는 배송이라니...
이게 설마 수도권이면 당일 배송으로 가능하지 않았을까도?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튼 델의 사후관리에 다시금 혀를 내두릅니다.
교환 신청한 지 단 하루 만에 배송처리라니 역시 전 세계 대기업 답습니다.
4. 델모니터 교환진행
아침부터 문자가 오더군요.
9시도 안 된 시간인데 델에서 급하게 보내줍니다.
이거 뭐 하루 만에 퀵 배송 같네요. 시간이 9시부터 13시 사이라고 해서 기다렸습니다.
갖고 있던 모니터를 다소곳이 해체하고 모셔놨습니다.
잘 가야겠죠. 그동안 수고했다. 모난 주인 밑에서 모니터 일 하느라...
델에서 모니터를 맞교환할 때에는 모니터와 모니터스탠드만 전달하면 됩니다.
델에서 올 때에도 동일하게 오니까요. 다른 케이블은 따로 챙겨서 보내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마침내 11시 49분.
배송기사분에게 연락이 와서 받았습니다. 집에 있으니 오셔도 된다고 했죠.
-나이 드신 60대 할아버지가 끙끙거리시며 계단을 올라오셨습니다. 맞교환이라서 모니터 갖고 가셔야 하는데 나이 드신 분이 갖고 오시니 굉장히 부담이 되더군요. 들어드렸습니다.
받은 제품 역시 리퍼비쉬 제품입니다. 라벨이 붙여진 내용을 보니 23년 5월이라고 되어 있네요.
델에서는 모니터 리퍼를 해두고 기다리다가 배송을 하나 봅니다.
리퍼받아서 새로이 나온 제품이니 이상이 없겠죠? 물론 리퍼 제품도 하자가 생기면 다시 진행이 가능하니 또 해야 하지만 문제는 귀찮다는 거... 그리고 또 할아버지가 오시면 이번에는 제가 직접 나가서 올려야 한다는 부담감도 일부 있네요.
이렇게 되어 있고요. SVC 코드가 저렇게 되어 있습니다.
번호가 약간 달라졌는데 하자가 생기면 다시 이 번호를 갖고 연락을 해야겠죠?
읽어보려면 보라고 하면서 주고 가신 종이인데요. 별다른 내용이 없습니다.
아마 AS 규정이나 이런 내용 같은데, 사용하다가 불량이 나오면 델에 다시 전화해야겠지요.
-그럴 일이 없도록 기원할 뿐입니다. 너무 귀찮아서요.
대신에 서명해야 하는 게 있어서 서명하나 해드렸습니다. 아마 인수 확인증 같네요.
새것이라 그런지 깨끗합니다.
아니 리퍼라서 그런지 깨끗해 보입니다. 모니터를 사서 연결할 때에 이런 감동이었는데, 리퍼를 받고 다시 연결하게 되니 그 감동이 또 밀려오는군요. 더욱이 24년 2월까지 보증기간이었는데 딱 절묘하게 3개월 정도 남기고 이런 현상이 나타나서 여간 감사(?) 한 게 아닙니다.
새것으로 쓰는 기분이에요. 이로써 또다시 3년 정도의 기간을 연장했습니다. 델 4K 모니터로 아주 잘 활용이 되네요!
다시 연결해 보았습니다.
별다를 게 없죠. 그냥 있는 그 자리에 그대로 다시 연결했으니까요.
제가 사용하는 모니터암은 델 모니터 암인데 이것도 가격이 헉하는 소리가 나옵니다. 29만 원인가? 그런데 당근으로 구매해서 잘 쓰고 있었습니다. 델끼리는 호환이 잘되는 모니터암이네요.
5. 델모니터 교환소감
-빠른 사후처리에 놀랐습니다.
어제 아침에 전화했었습니다. 상담사분이 바로 접수해 주셨고 빠른 응대와 진행으로 오늘 오전에 다시 제품을 받았습니다. 거의 하루만에 리퍼비쉬 제품으로 모니터를 교환받다니 대단합니다.
한국의 물류시스템도 그렇고 델의 AS 대응도 매우 놀라웠습니다.
이래서 모니터는 대기업 것을 그리고 좋은 회사 것을 써야 하는구나를 다시 한번 체감하게 되었네요.
모니터 고민하신다면 델 사세요! 다른 대기업 제품 AS도 좋지만 이렇게 집까지 직접 와서 편안하게 바꿔주고 심지어 맞교환까지 해주니까 더할 나위 없이 아주 좋습니다! 그러니 델사시면 좋겠네요. (물론 모니터가 하자가 없다는 게 더 좋은 겁니다. LG도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S관리를 생각하면 앞으로 델 모니터를 더 구입하려고 합니다.
얼마나 더 이 모니터를 사용할지는 모르겠는데요.
이런 AS와 빠른 대응은 소비자에게 있어서 많은 만족감을 줍니다. 기대이상의 조치였고 대응이라서 많은 감동이 오네요. 좋은 회사입니다. 이번 계기를 통해서 델에 대한 인식도 많이 변화되었습니다. 아주 좋아요!
추천합니다.